통신이 발달하고 인터넷의 보급률이 높아지는 등 현대 사회에 들어서부터 시작된 급격한 문명의 발전이 우리에게 편리함과 같은 이점도 가져다주었지만 인터넷 중독, 온라인 게임 중독 등의 문제점도 낳고 있다. 일반인들은 휴식시간에 “아 이제 좀 쉬어볼까”하며 컴퓨터를 키는 반면에 인터넷 중독
통신이 발달하고 인터넷의 보급률이 높아지는 등 현대 사회에 들어서부터 시작된 급격한 문명의 발전이 우리에게 편리함과 같은 이점도 가져다주었지만 인터넷 중독, 온라인 게임 중독 등의 문제점도 낳고 있다. 일반인들은 휴식시간에 “아 이제 좀 쉬어볼까”하며 컴퓨터를 키는 반면에 인터넷 중독
통신이 발달하고 인터넷의 보급률이 높아지는 등 현대 사회에 들어서부터 시작된 급격한 문명의 발전이 우리에게 편리함과 같은 이점도 가져다주었지만 인터넷 중독, 온라인 게임 중독 등의 문제점도 낳고 있다. 일반인들은 휴식시간에 “아 이제 좀 쉬어볼까”하며 컴퓨터를 키는 반면에 인터넷 중독
NLP를 통해 자기의 생각과 느낌, 행동을 바꿀 수 있고 이전보다 더 체계적이고 훨씬 즐겁기까지 한 것들을 추가시킬 수 있다.
NLP이론은 신경언어 프로그래밍으로 마음과 행동은 신경계에서 이루어지는 과정이라는 차원에서 심신상관성의 원리를 보여주고 언어(Linguistic)를 의미하면서 말을 비롯하여 음
3. 인지행동치료이론 - 소거(extinction)
노출/반응방지의 기초가 되는 또 하나의 중요한 학습원칙은 소거(extinction)입니다. 모든 행동은-먹기/운전하기처럼 눈에 보이는 행동 뿐 아니라 생각/느낌처럼 볼 수 없는 행동까지-그 결과에 의해 지배됩니다.
결과는 우리의 행동을 변화시킵니다. 결과는 칭찬,
1) 교육 프로그램
NLP(Neuro-Linguistic Programming)는1970년대 후반 미국의 ‘리챠드 밴들러’와 ‘죤 그린더’에 의해 개발되어, 인간 심리조종의 “마술적 기법”이라는 찬사를 받은, 설득의 새로운 심리기술이며, 특히 영업판매 분야에서, 가히 혁명과도 같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, 또한 이 교육의
감각을 느끼는지 아닌지 그리고 지각을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. 그러나 최근에 신생아와 영아의 감각과 지각을 측정할 수 있는 좋은 방법들이 고안 되었다.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다음의 네 가지를 들 수 있다.
I. 선호도 방법
선호도 방법은 두 가지 이상의 자극을 동시
감각 및 지각능력을 알아보는 측정방법이 개발되었고, 이를 통해 신생아의 감각 및 지각에 대한 많은 사실들이 밝혀졌다. 영아기를 다루는 심리학자들이 개발한 지각 측정방법은 주로 4가지가 사용된다. : (1) 지각선호법(preference method), (2) 습관화법(habituation), (3) 전기 유발법(evoked potential), (4) 빨기관찰
감각, 개성미, 경쟁력을 겸비하지 않으면 안된다.
보완상품은 그 상점의 주력상품을 지탱하고 가격이나 고급상표로 상점 의 격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 것과 동시에 업종으로서 당연히 진열하지 않 으면 안되는 상품도 있다. 관련상품은 주력상품의 사용에 관련해서 약간 다른 성격의 매력을 만드는 것